㉿집주름닷컴

반응형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정암사 적멸보궁으로 경내에 사리를 봉안한 신라시대 보궁으로 국보 332호 수마노탑이 있습니다 적멸보궁은 부처님 진신사리 안치한 사리탑을 보며 예불드리는 곳이 적명보궁이라 합니다 

 

내비게이션 주소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214-1 함백산 적멸보궁 정암사입니다 하이원 스키장에서 멀지 않아 스키장 가시는 분 한번 방문해도 좋을 거 같네요

 

 

고한 시내에서 차량 십분정도 소요되고요 사북에서는 십오 분 정도 정암사 유래가 나오네요 선덕여왕 14년 자장율사라는 분이 창건하셨고 금탑 은탑 수마노탑을 쌓아서 부처님의 사리와 유물 봉안하였다네요

 

 

적멸보궁은 부처님의 정골사리를 모신곳이래요 그래서 불상이 없데요 이러한 성지를 보궁이라 칭한데요 정암사 오자마자법당 먼저 들려서 저 좀 했어요 보통 사찰안의 전각은 무슨 전 무슨 각 이렇게 끝나는데 적명보궁은 전신사리가 있는 곳이라 이름이 무슨무슨 궁으로 끝난데요

 

정암사 안에서 멀리서 보이는 수마노탑이 보이네요 여기 올라갈 생각은 없었는데 와이프가 여기까지 왔는데 제일 중요한 거 안 보고 가냐고 타박해서 보러 오라 갔어요 수마노탑 올라가는길인데 한 십분에서 십오 분 등산하시면 돼요 수마노탑입니다 영허함이 느껴지는 공간 고한이나 사북 하이원 스키장 가신분 정암사 한번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